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육아, 공든탑이 무너진다
    육아 2022. 7. 10. 10:00

    참다 참다 모르게 그만

    참고 참았다고 그리고 화를 냈다고 말한다. 늘 우린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키우기 위해 그런다고 한다. 최선은 내가 내 그릇이 되는 안에서만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이다. 그 이상을 하려고 하면 힘이 빠지게 되는 것이다. 육아는 하루 이틀 하는 것이 아니고 한 달 두 달로 끝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무리해서는 안된다. 무리해서 최선을 다하면 탈이 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너무 잘하려고 하면 내가 먼저 부서져버린다.

    화를 잘 내고 후회하는 부모들은 너무 잘하려고 한다. 아이가 원하는 것이 있으면 해 준다. 더 해달라고 해도 해준다. 그러다 갑자기 화를 내게 되는 것이다. 최선을 다해서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부모 스스로 자신의 체력을 알고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주고 그만하면 효과가 좋을 수 있다.

     

    친절한 부모가 한 번을 화내면

    열 번을 잘하다 한 번을 못 참고 화를 낸다면 그것은 여덟 번만 잘하고 나의 힘을 아끼는 것이 아이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이다. 무리하는 것보다 멈출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에게 절대로 화내면 안 된다.' 육아의 최고의 가치이다. 우리가 돈, 시간, 체력을 다 들인다고 해도 화내지 않는 것이 더 좋은 것이다.

     

    두 얼굴의 부모가 되지 말자

    아이를 혼란스럽게 하지 말자 아이를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다. 모든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 수 없게 된다. 아이 스스로 기준을 가지고 행동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자신감 없는 아이가 되고,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다.

     

    아무리 공들인 육아도 발끈하거나, 화를 내는 것은 와르르 무너져 내리게 만드는 것이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