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17 정식 업데이트는 9월 예상, 어떤 기능이 추가 될까요?카테고리 없음 2023. 5. 4. 23:22
6월이 되면 ‘WWDC 23’ 행사가 있습니다. 공개될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 17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기존에 나온 정보들을 종합해 iOS 17에 최소 8개의 신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첫 번째 iOS 17 베타 버전은 WWDC 23 기조연설 후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 대상으로 제공되며, 공개 베타 버전은 7월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회원에게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iOS 17 정식 업데이트는 새 아이폰이 출시되는 오는 9월에 예정입니다.
제어센터 개편
iOS 17에는 바뀐 제어센터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많은 사용자 지정 기능들이 포함되고, 손전등 밝기를 4단계 설정에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바뀔 것이라고 알려집니다.
월렛 앱 개편
월렛 앱이 개편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최근 애플이 애플페이레이터, 애플카드 저축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고, 새로운 기능이 월렛 앱에 추가될 것이고, 개편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플레이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과 위젯을 지원하고 계기판, 온도 조절 장치, FM 라디오와 같은 차량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카플레이를 미리 선보였습니다. 아우디, 포드, 혼다, 재규어 등 자동차 제조사들과 협력해 차세대 카플레이를 2023년 말에 발표계획이라고 했습니다. iOS 17에서는 차세대 카플레이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널링 앱
일상을 기록하는 ‘저널링 앱’을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전화와 문자 정보에 접근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정보를 수집하게 되는데, 앱의 출시 시점은 불분명하지만 iOS 17과 함께 도입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지만 개인정보 등의 문제로 쉽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앱 사이드로딩
앱 사이드로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점검 중이며, 이번 행사에서 이를 공유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은 플랫폼 기업에게 제 3자 앱 마켓을 허용하도록 강제하는 데, 초기에는 법적 문제가 있는 국가에서만 변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메시지 연락처 키 확인
보안 기능을 12월에 미리 선보였는데, 올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아이폰 내 아이메시지의 대상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언론인 및 정부 관계자 등 디지털 보안에 취약한 사용자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기분 추적
건강 앱에 감정을 추적하고, 시력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이 될 것인데, 저널링 앱을 통한 정보수집으로 기분도 추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치 않는 추적 알림 기능 확장
애플과 구글이 에어태그 등 블루투스 위치 추적 장치가 원치 않는 위치 취적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술 개발에 협력했습니다. iOS버전을 통해 위치 추적 장치가 승인되지 않은 추적 탐지와 호환되며, iOS 이용자에게 경고 알림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