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올림픽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홍열 선수 인스타 경기 진행 방법카테고리 없음 2024. 7. 26. 23:48
2024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래이킹 종목은 길거리 댄스에서부터 출발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고, 정식 스포츠로 인정받으며 올림픽무대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브래이킹 종목에 김홍열 선수만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브레이킹 경기 진행방법과 선수 인스타그램도 함께 소개합니다.
브레이킹 경기 방식 선수 인적사항
성명 : 김홍열
활동명 : 홍텐
출생 : 1984년 12월 27일 / 서울
소속그룹 : 플로우엑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boyhongten/
메달권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브레이킹 종목에서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습니다. 파리 오림픽 출전 선수를 뽑는 대회인 OQS(Olympic Qualifier Series)에서 상하이 대회에서 4위, 부다페스트 대회에서 3위를 기록하면 최종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Red Bull BC One' 캡처 참가자 중에서 최고령자인데, 상당히 유력한 메달권에 있는 선수입니다. 관심이 없을 수 있지만 금메달도 기대할 수 있을 선수입니다.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만큼 기대해도 좋은 메달권 선수입니다.
경기 진행 방법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4명씩 4개 조로 나누어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한 경기는 3라운드로 구성되고, 2개 라운드 이상을 승리해야 합니다. 각 조에서 1, 2위는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하고, 이후 같은 방식으로 라운드가 진행하면서 준결승, 결승 토너먼트가 진행됩니다.
브레이킹 진행 방법 모든 경기는 당일 진행이 되고, 결승까지 총 7경기를 소화하면 메달이 결정됩니다.
평가 방법
선수는 가로 8m, 세로 8m 정사각형 크기의 바닥에서 무작위로 선택된 음악에 맞춰 60초 동안 번갈아 서로의 브레이킹 기술을 겨룹니다. 고난도 기술과 예술적인 동작으로 심판은 평가 기준에 맞춰서 평가를 합니다. 총 9명 심판이 판정에 참여합니다.
브레이킹 평가 기준 기술성 다양성 독창성 수행력 음악성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