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매직 마우스의 스펙과 장단점카테고리 없음 2023. 4. 25. 00:29
애플의 매직 마우스를 궁굼해 할 수 있지만 사용하는 사람은 많이 않은 것 같습니다. 트랙패드의 편리함은 많이 들어서 알고 있는데, 마우스 이야기는 별로 없기도 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격
두가지 색의 모델이 있고, 가격이 다릅니다. 화이트 Multi-Touch 표면의 가격은 89,000원 이고, 블랙 Multi-Touch 표면의 가격은 119,000원 으로 블랙 Multi-Touch 표면의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스펙
충전식 무선 마우스로, 최적화된 풋 디자인 덕분에 책상 위에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Multi-Touch 표면을 통해 웹페이지 간 스와이프, 문서 스크롤 등 간단한 제스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어 1회 충전으로 한 달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과 자동으로 페어링할 수 있고, 충전을 위한 USB-C-Lightning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Mac의 USB-C 포트에 연결해서 페어링도 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두께가 2.16cm, 가로는 5.71cm, 세로는 11.35cm, 무게가 0.099kg입니다.
장점
심플한 디자인은 최고의 강점입니다. 마우스 특유의 휠이 없고, 표면으로 터치와 제스처를 사용할수 있고, 애플의 제품과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OS X 10.11 이후 버전이 설치된 Bluetooth가 지원되는 Mac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iPadOS 13.4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ad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한 손목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손목통증으로 고민이라면 트랙패드를 추천 합니다. 그리고 충전 단자가 마우스의 아래에 위치한것인데, 충전을 하면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달에 한번 충전을 하면되지만 충전하며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Apple 매직 트랙패드2 스펙, 호환성 및 가격 점검
추천 방법
마우스 가격이 싼 것이 아니기 때문에 중고제품을 구매해 사용해보고, 손의 감각과 잘 맞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중에 중고 제품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경우 마우스보다 트랙패드가 더 유명하고, 사용이 편리하다고 하니, 마우스 고민이라면 트랙패드를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